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2년 6월 진행된 군위지역 고등학교 캠프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조회수 1,138 작성자 전체관리자

본문

#학생부종합전형 #학종 #군위#경기도 #안양 #평택 #창녕#진로캠프 #학생부 #과제탐구 #관심학과선택 #계열선택 #학생#학생부종합 #고교학점제 #완도 #전라도 #여주 #청주 #원주 #해남 #화성20226월 진행된 군위지역 고등학교 캠프후기입니다.


군위지역 oo고등학교_생활기록부 구축전략캠프

 

안녕하세요 꿈구두 입니다.

 이번에 진행된 프로그램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생활기록부 구축전략캠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학생들의 진로 로드맵과 생활기록부 구축전략을 통한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 현장을 살펴보려 합니다.




맞춤형 캠프 과정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와 팀 단위의 실습은 이번 프로그램의 목표인 진로 로드맵 작성과 실행에 있어서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이로 인해 학생부 익히기, 교과 선택 과정 알아보기, 변화된 학생부 기록에 이르기까지 고등학생에게 꼭 필요한 필수 요소들과 과제 탐구에 대한 주제별 심화 과정 및 대학과 전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꿈구두는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를 기반으로 학교와 학생의 교육 만족도를 증가시키고 공교육 위상 강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과제 탐구의 주제별 심화 특강 시간에는 평가 요소의 사례와 기록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한편 계열별 조 모둠 토의 활동을 실행하여 주제별 심화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특히나 학생들의 내신관리 방법과 학습 의욕 고취를 위하여 합격 공부법 활용을 통한 내신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생 스스로 공부에 대한 강한 동기부여를 함으로써 스스로 준비할 수 있도록 단계별 안내 강의에 힘썼습니다.



A. 자소서와 면접 전형이 있는 친구들에게는 정말 유익한 정보가 가득했다. 다만 자소서와 면접 전형을 지원하지 않는 친구들을 위해서 생기부를 첨삭해서 이러한 부분이 부족하고 이러한 부분은 좋다 와 같은 코칭을 해주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면접 전형이 있는 학생으로서 자소서 준비와 면접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틀을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시작의 막막함을 벗어날 수 있었다.

 

B. 선생님이 매우 열정적으로 수업을 하셔서 집중도가 엄청 높았다. 예전에 들어본 강의들은 지루하거나 재미가 없었는데 오늘 강의는 내가 평생 들은 강의 중 가장 집중이 잘되고, 가장 유익했으며, 가장 재미있었다.

 

C. 단순히 꿈만 정해 놓고 자세한 계획까진 없었는데 오늘 강의를 통해서 어떤 과목들을 이수해야 하는지, 그리고 이외의 과목 중엔 어떤 과목들을 추가로 이수해야 하는지에 대해 많은 걸 알게 되어서 오늘의 강의는 너무나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꿈구두

대표이사 : 류승찬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류승찬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72길 16, 초원빌딩 4층
사업자 등록번호 890-88-0220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김해장유-0459

꿈구두 꿈구두 꿈구두 꿈구두

전화 문의 010-8814-0779 / 010-8814-0779
캠프팀 010-9160-0779
소개서 다운로드 꿈구두 가이드 꿈구두 리플렛
Copyright © 주식회사 꿈구두교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