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중학생활 캠프 > 캠프정보

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중학생활 캠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전체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07회 작성일 23-11-22 16:05

본문

#꿈구두 #진로 #진학 #중학생 #고교학점제


요즘 고등학교 학생들과 캠프를 진행하면서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중학교 때 미리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했다면, 지금 편했을 것 같아요."라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진로는 고등학생 때 준비하는 것이 아닙니다.

초등학생까지는 여러가지 꿈을 꾸고 주변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대해서 탐색해본다면 중학생 때는 더욱 구체적이고 심화된 활동을 통해서 진로에 대해 더욱 진지하고 심도 깊게 탐구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등학생 때 중학생까지의 진로 탐색를 바탕으로 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정확한 목표를 가지고 항해를 하면 과정 중 조금씩 벗어나더라도 다시 중심을 잡을 수 있다는 것 다들 아시지요?
그래서 중학교 때의 진로 탐색, 탐구 활동이 매우 중요합니다.


2025학년도부터 원하는 과목을 골라 듣는 ‘고교학점제’가 예정대로 전면 시행되고, ‘책임교육학년제’가 도입돼 초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1학년에 학력진단이 강화되고 핵심 소양 집중교육이 지원된다. ....... 이번 공교육 경쟁력 제고방안에는 지금까지 전면 시행 시기를 놓고 이견이 있었던 고교학점제를 예정대로 올해 중학교 2학년생이 고교에 진학하는 2025년부터 실시하기로 하는 내용도 담겼다. 학교의 과목 개설 부담을 완화하면서도 학생이 진로‧적성에 맞는 다양한 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학점제 운영을 개선해 진로학업설계 관련 정보 제공 강화, 교원 진로학업설계 지도 역량 제고 연수 등을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기존 발표한 대로, 내후년 고교학점제 도입에 맞춰 선택과목별 유불리가 없도록 모든 ‘선택과목’의 석차등급 병기를 폐지하되, 공통과목은 최소한의 내신 변별을 위해 석차 9등급 병기를 유지하기로 했다. 성취평가제란 상대적 서열을 매기는 방식이 아닌 ‘학생이 무엇을 어느 정도 성취했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절대평가 제도로 A·B·C·D·E 5단계 등으로 성취수준을 구분하는 것을 말한다. 교육부는 성취평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공통 점검기준을 마련해 ‘학교 자체-교육청-외부 점검단’의 3단계 점검, 평가관리센터 설치‧운영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소성취수준을 보장하도록 지도하기 위해 전 과목을 대상으로 이수 기준을 적용하고 이수 기준에 미달 우려가 있는 학생에겐 예방지도를, 미달 학생에겐 보충지도‧대체이수를 실시한다. 아울러 예방‧보충지도를 위한 온라인 콘텐츠 제공과 졸업기준 미달 학생에 대한 학점 추가이수 지원 체제도 2026년까지 마련하는 등 현장 지원을 실시하고, 고교학점제로 학생이 이수한 과목 특성이 대입에 유의미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대학에 제공되는 정보를 확대하기로 했다.

[공교육 경쟁력 제고방안] 25년부터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초3·중1 '책임교육학년' 지정 성취도평가 (종합) - 메가경제 류수근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식회사 꿈구두교육 | 대표이사 : 류승찬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류승찬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72길 16, 초원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890-88-02205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김해장유-0459

전화 문의 010-8814-0779 / 010-8814-0779
캠프팀 010-9160-0779
Copyright © 주식회사 꿈구두교육. All Rights Reserved.